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공유가치창출형 사회적경제조직 경영인재 양성사업단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형 사회적경제조직 경영인재 양성

본문

포토갤러리

  • HOME
  • 커뮤니티
  • 포토갤러리
포토포커스
제목 사회적기업 해외 현장연수 - 일본을 가다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7-01-20
첨부파일

해외 사회적경제조직 연수를 2017년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간 다녀왔습니다.

 

일본 후쿠오카 인근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유한회사 벤벤, 후쿠오카 NGO네트워크, 레젠소, 큐슈대학교 소셜비즈니스연구센터, 장애자 츠쿠시 갱생회 등을 탐방했고 캐널시티, 다아이후 텐만구 등을 통한 문화체험을 했습니다.

 

유한회사 벤벤은 중구, 내몽고 자치구 오르도스의 사막에서 확고한 경제 원리하에 녹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레젠소는 태평양 전쟁 이후, 잿더미 속에서 일본의 전후 복구 상징으로 그 당시의 최신시설을 갖춘 아파트였는데 고도성장기를 거쳐 재개발 바람으로 부도와 철거의 위기를 겪었습니다. 이같은 불황과 폐허가 된 마을의 이미지를 탈바꿈하기 위하여 커뮤니티비지니스의 허브로 받돋음했습니다.

 

큐슈대학 쇼셜비즈니스연구센터는 큐슈지역을 대표하는 큐슈대학교 내의 소셜비즈니스 센터로 일본 내 유일한 소셜비즈니스 연구센터입니다. 또한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무하마드 유느스 박사와 큐슈대학이 소셜비즈니스 연구와 창업 지원 및 육성에 뜻을 모아 설립한 연구센터입니다.

 

선신사례 연수를 통해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실현과 지속가능성 확인 및 특성화 사업 교과 및 비교과 과정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하게 얻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과 공유가치 창출역량 강화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했으며 해외 우수 사회적경제조직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교류의 게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IMG_5665.JPG

 

IMG_5714.JPG

 

IMG_5800.JPG

 

IMG_5912.JPG

 

IMG_5944.JPG

 

IMG_6026.JPG

화살표(상) 이전글 사회적경제 워크숍 실시
화살표(하) 다음글 사회적기업 체험프로그램 실시